게임 프로그래밍/유니티

유니티 CLASS & OBJECT

프로코린 2020. 10. 2. 13:07

이번 시간에는 클래스 Class 와 Object 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 

 

 

 

클래스 자체는 이상적으로 현실에 존재하지는 않지만 이를 실제 오브젝트를 만들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그래서 오브젝트를 만들어 줄 때, 개인의 특성이나 취향이 들어가서 서로 다른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오브젝트들은 서로 같은 클래스에서 나오지만 오브젝트들이 서로 영향을 받지 않으며 스스로 존재합니다. 즉 오브젝트들은 서로 상관없는 관계입니다. 이러한 오브젝트들을 관계를 맺게 해주려면 함수를 사용한다던가 관계를 맺어주는 작용을 따로 해줘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Object 오브젝트

 

1. 자기 자신을 스스로 챙길 수 있습니다.

2. 하나의 온전한 단위로 존재합니다.

3. 실존하는 세상에 삽니다.

4. 하나의 원본에서 파생 되어도, 서로 구분 가능합니다.

 - 같은 Class에서 파생되었지만 서로 다른 종류로 구분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Class 클래스

1. 이상적인 세계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기준입니다.

2.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.

3. 가장 중요한 특성만 개략적으로 알려줍니다.

4. 구체적인 수치가 없습니다.

 

 

 

Class 클래스를 통해서 Object를 찍어낸다고 봅니다. 그래서 하나의 이상적인 클래스를 바탕으로 각각의 오브젝트들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 결국 클래스를 통해서 오브젝트를 만들어내지만 오브젝트들은 서로 관계가 없고, 서로 각각 다른 특징을 나타냅니다.

 

 

반응형